외로운 Nova의 작업실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1(책소개와 에뮬레이터) 본문
- 책소개
안녕하세요. 이번 프로그래밍은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을 배워볼 생각입니다. 책은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애뮬레이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앱의 실행을 컴퓨터가 아닌 가상의 핸드폰 또는 컴퓨터와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애뮬레이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에서 device manager를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와 핸드폰 연결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해선 usb 드라이버를 컴퓨터에 설치해야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download
위 링크를 접속하셔서 통합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신 후 에는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를 7번터치하시면 개발자모드가 활성화됩니다.
다시 설정으로 나가서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USB 디버깅을 on 해주신다음
컴퓨터와 핸드폰을 USB를 통해 연결해줍니다. 단, USB는 데이터 전송 및 충전용이 있고 충전만 되는 용도가 있습니다. 이를 감안하셔서 자신의 USB 선이 충전용도인지 데이터 전송 용도인지 확인해주세요.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오른쪽 위에가 변합니다.
이후 삼각형 표시로 디버깅을 해주면 앱이 실행됩니다.
'Programming > Kotlin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6(뷰를 배치하는 레이아웃) (0) | 2023.01.11 |
---|---|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5(뷰를 이용한 화면 구성) (0) | 2023.01.09 |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4(코틀린의 유용한 기법) (0) | 2023.01.09 |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3(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0) | 2023.01.06 |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 2(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특징) (0) | 2023.01.04 |
Comments